이강수 고창군수 구제역초소 현장방문
| 기사입력 2011-01-10 10:49:57

[고창=타임뉴스] 이강수 고창군수는 지난 7일 관내 구제역방역초소(이동통제소)를 돌며,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구제역방역에 애쓰고 있는 공무원과 민간인 등 근무자들을 위로 격려했다.

이 군수는 "생축, 사료, 집유, 분뇨 등 축산관련차량에 대하여 별도 선별 검문후 고압분무기로 수동 소독 및 운전자 소독까지 철저히 실시하여 구제역 방역강화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창군은 경북 안동 돼지농가 구제역 발생과 동시 방역대책 상황실 운영을 시작으로 가축시장 폐쇄, 축산농가 예찰 및 소독강화, 구제역 발생국 여행자제 홍보 등을 실시해 왔다.

군은 최근 익산지역에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됨에 따라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유입을 최대한 차단코자 당초 3개소로 운영하던 통제초소를 9개로 확대 운영하여 고창 전 지역의 주요 진출입로에서 차단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고속도로 IC 3개소, 시군경계 3개소, 도경계 3개소 등 9개소이다.

간부회의에서 이 군수는 "전국적인 구제역 확산 및 인근지역에서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됨에 따라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긴급대처를 통해 청정지역을 확고히 다져 축산농가 보호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지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