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 확대
5일부터 성적증명, 졸업증명 등 추가 서비스 시작
| 기사입력 2011-01-10 15:32:13

[정읍=타임뉴스] 정읍시는 5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졸업증명서 등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부터 6곳(시청 종합민원과, 신태인읍사무소, 내장상동주민센터, 수성동우체국, 수성동 새마을금고, 법원)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등 4종류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및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는 각각 200원의 수수료를 내야한다.

이번 조치로 민원인이 학교나 교육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생활근거지 내에 있는 설치된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 교육 관련 증명서를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는 "올해 학교생활기록부 등 6종, 2012년에는 제적증명서 등 4종의 교육민원을 무인 민원발급서비스 대상으로 추가해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