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인플루엔자 예방 수칙 '당부'
| 기사입력 2011-01-10 15:33:55

[정읍=타임뉴스] 정읍시보건소는 최근 인플루엔자 A(H1N1) 유행에 따라 고위험군 예방접종 권장 대상자는 의료기관에서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고,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는 이와함께 급성열성호흡기질환(37℃ 이상 발열을 동반한, 기침, 콧물, 코막힘, 인후통 중 2개이상의 증상 발현) 발생시 신속하게 의료기관을 방문, 진료받을 것을 강조했다.

또 보육시설, 요양시설 등 집단시설에서는 급성열성호흡기질환자 집단 발생 시 보건소 보건위생과(☎539-6123, 전염병담당자)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에 따르면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는 것을 피하고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는 휴지로 입.코를 가리고 해야 하는 등의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는 또 만성질환자(만성폐.심장.간.신장질환, 당뇨, 면역저하, 혈액-종양질환, 신경-근육질환) 65세 이상 노인 생후 6개월~59개월 소아, 임신부, 만성질환자.임신부.65세 이상 노인과 거주하는 자, 6개월 미만 영아를 돌보는 자, 의료인,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등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