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원24 전용 창구 마련"
| 기사입력 2011-01-13 14:31:28

[고창=타임뉴스] 고창군(군수 이강수)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민원포털 민원24의 이용률을 제고하고 민원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민원24 전용 창구'를 군청 민원실 내에 개설, 지난 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민원24 전용 창구에는 전용컴퓨터 1대와 프린터 1대가 구비 되어있으며, 누구나 쉽게 민원24에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무료발급 가능한 주요 8종의 민원에 대한 따라하기 동영상이 설치되어 있고, 안내도우미가 배치되어 언제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고창읍 읍내리에 거주하는 A씨(35세)는 타 지역 지적도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군청 민원실을 방문하였다가, 타 지역의 지적도등본은 팩스민원으로 신청 후 일정 시간 기다려야하지만 민원24에서는 전국 어디든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는 직원의 안내로 '민원24 전용창구'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간단한 신청으로 무료발급 받을 수 있었다.

이에 A씨는 "급하게 지적도등본이 필요했던 차에 민원24를 알게 되어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는 민원실을 찾아올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 해야겠다"고 말했다.

민원24는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전자민원 시스템으로 민원신청 3019종, 민원발급 1212종, 생활민원일괄서비스 21종, 주민등록증 진위 및 인감증명발급 사실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민원24를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등 82종의 민원은 수수료를 전액 또는 일부 감면 받을 수 있다.

민원24로 제증명서류 발급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인증서는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반면 건축물대장과 지적도(임야도) 등은 회원가입만으로 인증서 없이 무료발급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