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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안=타임뉴스] 부안군은 민원소관청이 여러곳에 흩어져 있는 3,000여종의 민원서류를 언제어디서나 열람, 발급, 확인이 가능한 민원24에 대해 군민이 손쉽게 활용할수 있도록 전자민원 전용창구를 21일부터 개설 운영한다.
전자민원 전용창구에는 인터넷에 생소하고 접근하기가 어렵게 생각하는 군민을 위해 전문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24 회원가입과 이용절차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알려드려 전자민원을 활성화 나갈 계획이라 한다.
민원24를 이용하면 수수료 전액 무료인 40여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기관 방문 최소화로 시간과 경제적 비용 등을 절감 할 수 있는 효과가 크다고 한다.
또한 민원24시 이용시 이사민원에 대해서는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사로 인해 발생하는 전입신고, 주소변경, 학교배정 신청, 사업자 등록 정정신청 등 관련된 여러 민원사무를 이사민원 일괄서비스로 한꺼번에 처리되여 민원인이 여러번 행정관청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한편, 부안군은 평소에도 민원서류가 많이 필요하는 관내 법무사, 공인중개업소 등에 민원24를 적극 활용할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읍면사무소까지 전자민원전용창구를 확대 운영하여 고객 지향적인 민원서비스와 함께 행정 서비스 효과성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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