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보건소 아동․청소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6 12:26:24

[김제=타임뉴스]김제시 보건소 정신건강센터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으로 또래관계 향상에 목적을 둔 이 사업은 집중력 향상, 우울, 충동조절장애 자아탐색, 학습능력검사를 실시한다.



지난 14일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시작하여 5월부터는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사전 선별검사 후 미술심리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문제 행동들을 개선하고 특히 학습능력검사를 통하여 지각-기억-계산/추리/판단-반응 순서로 이루어진 과제를 수행하면 집중력 향상으로 학업에 큰 도움이 된다.



김제시 보건소에서는 사업을 활성화 시켜 현대인에게 올 수 있는 스트레스 우울, 정신질환에 대한 교육과 정신질환 편견해소 홍보 및 자살 위기상담전화를 운영하여 위기에 직면한 시민의 정신건강 지킴이 역할에도 한걸음 다가서는 정신보건사업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