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 『2011년도 4월 중 건강투어』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2 10:07:39
[부안=타임뉴스]부안군 보건소(소장 이정섭)는 2011년 서민희망ㆍ미래건강ㆍ삶의 질 향상이라는 슬로건으로 4월중 건강투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11일 백산면에서 기초검사, 체성분 골다공증 검사 및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그중에서도 부안군 보건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부분은 찾아가는 서비스제공이다.



노령화 인구 증가로 부안읍까지 찾아오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부안군 보건소의 사업을 통째로 옮겨가는 『건강투어(Health–Tour)』운영이 바로 그것이다.



건강투어 운영을 지역의 행사나 축제에 맞춰서 하는 이유도 좀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도록 하고자 하는데 있다.



건강투어의 주요 내용을 보면 빈혈,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 측정, 소변검사, 이동 금연 클리닉, 이동 치과 차량 운영 등으로 사업의 깊이를 더했다.



특히 2011년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골다공증 검사, 체성분 검사, 2년마다 실시하는 건강검진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물론 임산부 교통비 지원, 노인의치 보철, 만성질환자 합병증 검사 등 보건소의 다양한 사업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2010년도에는 총 1,200여명의 참여로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11년에도 더욱 충실해진 사업으로 기대에 부흥하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