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우리음식 만들기 ‘호응’
오는 18일까지 여성농업인 능력개발 교육 실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3 11:50:05

[장수=타임뉴스]장수군이 여성농업인 능력개발을 위해 실시하는 우리음식 전수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 장수군 내 여성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소스를 이용한 쇠고기숙주나물과 오리 주물럭 등 장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6가지 요리로 우순덕(고미옥 대표) 강사로부터 이론 강의와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교육생 대다수가 평소 음식 만들기에 관심이 있거나 음식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어 수업참여도와 열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조리방법이 간단하면서도 가족의 영양까지 고려한 우리음식을 만드는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들의 능력 개발과 장수군내 식 재료 소비를 촉진하며 우리음식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사과를 이용한 제과.제빵 및 생활의상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