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 기부로 나눔문화 실천을…정읍시, 중고가구․가전 무상지원사업 시행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도 이웃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일 수 있습니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4 23:17:59

[정읍=타임뉴스]정읍시가 재사용이 가능한 중고가구 및 가전제품을 기부 받아 저소득층에 지원한다.

시는 배출되는 중고가구·가전제품을 읍․면․동주민센터나 환경관리과 또는 재활용센터(아름다운 가게 : 수성동 정읍여중 앞 )에 연락하면 기부가능 여부를 판단 수거한 후 저소득층에게 무상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중고가구·가전제품이 필요 없는 시민은 배출수수료를 부담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데다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도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나눔 문화 확산은 물론 중고가구 등 대형 폐기물의 재활용 효과도 크다”며 연말까지 추진 성과를 분석해 결과에 따라 내년에는 품목을 확대하여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업 추진과 관련, 시에서는 중고가구·가전제품 기부접수 및 재활용센터 홍보를 담당하고, 재활용센터는 기부접수 및 접수물품의 수거를 맡아 무상지원을 맡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