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 공개강좌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7 23:42:32

[고창=타임뉴스]고창군(군수 이강수) 보건소 정신보건센터는 2011년 소아청소년 정신 건강주간(6월 첫째 주)을 맞이하여 오는 9일 오전 10시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소아청소년 정신건강과 관련된 공개강좌를 운영한다.



대한소아청소년의학회와 함께 하는 이번 교육은 전주 아이나래정신과 박기홍 원장을 초빙하여‘말 안 듣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반항장애의 진단과 치료, 아이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 등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들의 미래인 아동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충분히 풀어드리고 자녀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개강좌는 자녀들의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므로 많은 군민이 참여하길 바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