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질병 없는 축산환경 조성 총력
오는 7월 31일까지 소 브루셀라 전수 검사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8 23:34:40

[장수=타임뉴스]장수군은 질병 없는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2011년도 소 브루셀라병 전수 검사를 실시한다.



군은 지난 7일 소 브루셀라 채혈 관계자 협의회를 갖고 공수의, 보정요원, 기록 및 이표부착요원 등 3개반 15명의 채혈반을 구성, 오는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우 1세 이상 암소 1만5천두 채혈을 실시키로 했다.

특히 2011년까지 소 브루셀라 근절을 목표로 연도별 방역지표를 설정하고 단계별 세부 방역활동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관외유입암소와 가축중개상인 사육소 등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과 소 브루셀라 전수검사에 대한 농가 홍보 및 질병 예찰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질병 없는 청정 장수 축산을 위해 매주 수요일 공동방재단을 운영, 전 축산농가에 공동방재를 실시하고 오는 8일 관내 양돈 45농가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백신 예방접종 및 구제역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교육을 실시하는 등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중심 도시 장수’ 축산업을 이끌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