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달산 꽃 축제 30만 명이 다녀가면서 성황리에 마쳐
유달산 꽃 바람에 희망을 담아 날리고
| 기사입력 2009-05-01 18:31:43

희망나눔, 봄꽃으로 초대」라는 테마로 유달산과 북항회 센터 일원에서 개최된 2009년 유달산 꽃 축제가 봄꽃들이 만개한 가운데 시민과 관광객 30만 명이 다녀가면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유달산 꽃장식 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노적봉에서 어민동산까지 약 2㎞의 일주도로 구간에서 가족사랑 건강 걷기체험, 4.8만세운동, 열린음악회 등 40여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 밖에도 축제 컨셉과 어울리는 꽃씨 나눠주기, 꽃차 시음회, 일본 꽃요리 전시 판매, 애송시 써주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상춘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또한 북항회센터 일원에서 개최한 북항회 축제는 친절·청결·질서의 테마로 회센터 이미지를 개선하여 모두가 즐기는 체험행사로 운영되어 북항회센타의 특성을 살린 축제로 평가되었다.



목포시는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시민과 관광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된 것과, 인근 상인들에게는 오랜만에 활력을 주는 행사가되어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었다고 하였다.



타임뉴스:권오정 기자(tm@timenews.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