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섬 진도에서 접도웰빙정보화마을 전국 등산체험 열린다
진도군에서 오는 11일(토) 제3회 접도웰빙정보화마을 전국 등산체험 행사가 열린다.
| 기사입력 2009-05-16 10:50:17

진도군에서 오는 11일(토) 제3회 접도웰빙정보화마을 전국 등산체험 행사가 열린다.

진도군 의신면에 위치한 접도는 섬이지만 육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수려한 다도해를 배경으로 기암 절경과 상록 활엽수림, 낙엽수림 등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등산로는 해발 150m 높이의 낮은 산으로 사방에서 다도해의 비경과 일몰·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원한 해풍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등산의 명소로 가족 단위의 등산객과 연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매년 4월이면 등산로 주변에 동백꽃과 진달래꽃, 야생화가 만발해 장관을 이루며, 여름 우거진 숲속터널과 가을 단풍, 겨울 온난한 기후 등으로 4계절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등산 코스는 3.5km와 9km 등 3개 코스가 있으며, 이번 등산 체험 행사에 산을 사랑하는 전국의 등산 애호가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부대행사로 접도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간재미회와 김·석화전 등 향토식당과 김, 멸치, 미역, 다시마, 울금 등 농수특산품을 전시 판매하는 향토특산품 판매장, 진도홍주 시음회 등이 열린다.



참가 신청은 4월 10일(금)까지 진도 접도 웰빙정보화마을(061-544-5006)로 하면 된다.



접도 웰빙정보화마을 관계자는 “등산의 섬, 건강의 섬인 접도 웰빙 정보화 마을의 수려한 자연 경관을 널리 알려 접도마을을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발돋움시키고 정보화 마을 활성화를 통한 주민 소득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