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도 잡고, 즐거운 추억도 남기고…
4월 25일-27일 3일동안 개매기 체험 행사 개최
| 기사입력 2009-05-16 10:59:05

제32회 신비의 바닷길 축제 부대 행사로



“봄맞이 개매기 체험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진도군은 “제32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와 관련 진도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동안 개매기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개매기 체험 행사는 진도읍 청룡리, 임회면 죽림리, 의신면 접도 해안가에서 4월 25일 오후 3시부터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문의는 진도군청 문화관광과(061-544-0151)



개매기는 바닷가 갯벌 위에 그물을 쳐 놓은 다음 밀물 때 조류를 따라 들어온 물고기떼를 썰물 때 갇히도록 한 다음 손으로 잡는 전통 어로방식이다.



진도군은 물이 빠진 뒤에 넓게 펼쳐진 청정 갯벌에서 고동과 게, 어류, 조개류 등 다양한 바다생물을 잡는 갯벌 체험이 관광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3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는 개매기 행사는 여행사 등의 관심과 문의가 매년 쇄도하고 있는 등 청정 해역 진도군을 대표하는 체험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진도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개매기 행사에 참여하려면 잡은 고기를 담을 수 있는 어망과 갈아입을 옷, 장화 등을 준비하면 된다”며 “현장에서 직접 잡은 숭어 등 물고기를 즉석에서 회로 썰어서 맛볼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진도 고군면 회동리 일원에서 2.8km의 바다가 폭 40-60m로 갈라지는 것을 기념해 제32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