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지구에서 보는 우주”천체사진 전시회 개최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27 16:33:49


곡성군(군수 조형래)은 5월 23일부터 6월 14일 까지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지구에서 보는 우주"라는 주제로 천체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2009 세계천문의 해”를 맞아 세계천문의 해 사무국에서 사진을 제공한 것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촬영한 행성과 혜성, 별, 은하 등 우주의 다양한 모습을 담고 있는 “지구에서 보는 우주(FETTU)” 2세트와 전 세계 명소와 사적지에서 촬영한 해, 달, 별 등을 사진과 영상물로 제작, 전시하는 “지구의 밤(TWAN)”등 총 3개의 세트로 나뉘어져 전국의 천문관련 기관에서 순차적으로 전시된다.



총 3세트중 행사기간 동안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는 해외에서 촬영한 “지구에서 보는 우주(FETTU)”1세트가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곡성군 관계자는"이번 사진 전시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우주의 모습을 통해 천문대를 찾는 가족들에게 우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른 사진 세트도 순차적으로 전시하여 과학문화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곡성섬진강천문대를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 (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