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회천보건지소 · 천포보건진료소 신축 준공!
시설개선으로 주민 의료불편 해소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5-30 10:02:11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지난 27일 군수, 도의원, 군 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천보건지소 및 천포보건진료소 준공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기존 회천보건지소 및 천포보건진료소는 노후 된 건물로 공간이 협소하여 지역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어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으로 총 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회천면 동율리 804번지에 지상2층 연면적 337㎡ 규모로 회천보건지소를 신축하고, 회천면 화죽리 1218-44번지에 지상1층 112㎡ 규모로 천포보건진료소를 신축했다.



신축 회천보건지소의 주요시설은 의과진료실, 통합보건실, 의사숙소는 물론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노인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방진료실을 설치하였으며, 천포보건진료소에도 진료실, 대기실, 숙소 등의 시설을 하여 지역주민의 의료불편해소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관계자는 “매년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등 공공보건기관의 시설 개선을 통해 지역주민들 원하는 보건욕구충족과 의료불편해소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