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사무소 직원들의 소중한 이웃사랑 실천 눈길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09 11:45:49

광양읍(읍장:고재구)은 지난 3월부터「칭찬합시다」범시민 운동의 일환으로 공무원 내부적으로 전 직원의 자율적인 공동모금을 통해 분기별 칭찬대상자로 선정된 공무원 명의로 적립된 금액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칭찬합시다」공동모금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 3일 읍사무소 직원들이 3월까지 모금한 14만 4천원을 지정기탁한데 이어 6월 30일 2분기 칭찬대상 공무원을 선정하여 칭찬 공무원 명의로 모금액 18만 9천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정 기탁하였다.



이번 분기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된 장경일(32세)씨는 2005년 11월부터 읍사무소 개발과에 근무 하면서 꽃과 숲이 어우러진 도시조성을 위하여 도심 내 꽃 식재, 산불예방 활동 등 시민들의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주요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읍 관계자에 따르면 장경일씨는 평소 과묵하고 조용한 성격으로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고, 솔선 수범하다고 동료직원들 사이에 정평이 나있다고 밝혔다.



특히, 원도심 낙후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시민들에게 싱그럽고 화사한 이미지 제공을 위하여 광양시 농업기술센터로부터 다양한 꽃 묘목을 지원받아 동․서천변, 주요 시가지 도로변, 공한지 등 유휴지 공간에 22만본의 다양한 꽃(펜지, 금잔화, 비올라, 페츄니아 등)을 심었으며, 동․서천변과 덕례지구 공한지 4ha를 정비하여 유채, 메밀, 코스모스을 식재하였다.



또한, 산불예방을 위하여 마을 및 가두방송을 수시로 실시하고 직원들의 비상근무조 편성, 산불진화 장비 등을 수시로 정비하여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 공로로 직원 만장일치로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광양읍은「칭찬을 생활화합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지난 3월부터 고객 소리함, 칭찬노트, 읍 홈페이지「칭찬합시다」코너 운영 등 다양한 칭찬문화 확산 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불황인 현 시기에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가정과 일터에서 웃음과 생동감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