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일본 벳부시 우호협력강화 협의체결
- 관광․문화․민간교류 활성화 협의… 양시 방문 관광객 숙박료 할인 등 각종편의 제공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2-11 10:49:08

25년의 우정을 다져온 형제도시인 일본 벳부시 우호단과 시민 관광객 30여명이 목포시를 방문하여 10일 양시간 우호협력 강화협의를 체결했다.

주요 협의내용은 행정, 관광, 문화 등 주요시책을 공유하고 관광홍보에 적극 협력하면서 양 시 대표행사에 예술단 파견 등을 통해 관광․문화 교류를 강화하고관광,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산업단체 등의 민간방문단이 사전에 방문 목적 및 일정에 협의할 경우 관광안내 등의 편의를 제공하게 되며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양국의 자매결연 도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숙박료 할인 등 편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협의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벳부시와 목포시가 쌓아온 신뢰와 우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두 도시의 자산이다.”며 “양 도시의 새로운 교류와 협력의 미래상을 제시하며 양시의 공동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1984년 10. 1일 목포 시민의 날 목포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한 목포시와 일본 벳부시는 자매결연 이후 지금까지 25년 동안 양시는 상호 친선 방문 (39회), 사진교류회(4회), 체육교류(1회), 예술단파견(2회), 상호 공무원파견(9명) 등 다방면에 걸쳐 인적․물적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는데 이번 협의를 통해 더욱 더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일본 벳부시 우호단과 시민관광객은 10일 오후 자연사 박물관, 도자기 박물관 등 시내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고 신안비치 호텔에서 자매결연 제25주년 기념 문화교류회에서 시립예술단체인 시립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 시립 무용단․합창단 등 총 150여명의 예술단원의 공연을 관람, 목포에서의 일정을 마무리 하고 11일 귀국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