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염병 예방 활동 강화
위생해충 방제를 위한 취약지 방역소독, 비브리오균 검사 실시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6-30 14:07:23

목포시가 위생해충 방제를 위해 취약지 등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장마철 대비 전염병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목포시는 30여명의 방역소독 인부를 투입하여 입암천과 삼향천 등 하천 주변과 유달산 주변, 주택가 하수구 등을 순회하며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천 주변 및 도심 간선도로 등에는 차량 연막소독이 한창이고 유달산 취약지역이나 하수구, 주택가 등은 직접 분무소독을 하는 등 지역특성에 따라 연막소독과 분무소독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 보건소에서는 지난 6월 28일 자체적으로 비브리오 균검사도 실시했다.

북항선착장, 대반동방파제, 갓바위, 재래시장등 11개소에서 해수, 하수, 어패류, 갯벌 등 20건을 수거해 비브리오 균검사를 실시하는 등 금년 5월부터 매주 1회씩 총 160건에 대해 비브리오균검사를 실시하였으나 “아직까지 비브리오균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어패류 취급업소에 대해서 위생지도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전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시민들이 청결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보건교육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금년 10월 개최되는 F1 국제 자동차경주대회를 앞두고 지역의 좋은 이미지를 세계 각국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 청결․질서․친절의 시민운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