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일본 기타나고야시(北名古屋市)와 국제교류 협력 활발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7-17 11:28:15

무안군은 국제우호도시인 일본 기타나고야시(北名古屋市)와 공동발전을 위한 우호교류를 모색하기 위해 일본 기타나고야시 나가세 타모츠(長瀬保) 시장일행 방문단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무안군을 공식 방문하였다.





그동안 무안군은 2008년 7월 우호도시 체결 이후 청소년 교류, 국제교류협회, 양도시 의회, 복지행정, 민간 교류 등 상호 방문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추진하여 왔다.



이번 일본 기타나고야시 대표단 방문은 향후 교류사업 협의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또한, 14일 개최한 우호도시 교류회에서 환영식과 함께 청소년 교류, 민간단체 교류와 축제사절단 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같이 하고 교류영역을 확대하여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방문단은 초의선사탄생지, 회산백련지, 무안생태갯벌센터 등을 돌아보고 우호도시인 무안군을 이해하는 등 양 도시의 우호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는 한편 향후 교류를 위한 폭넓은 논의를 진행하였다.



무안군은 전남도청 이전과 무안국제공항, 한중미래도시 건설 등 일본과 중국을 잇는 동북아 교류의 핵심 축에 잇는 국제도시로 도약하는 시점에서 일본 기타나고야시와의 교류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