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삼향천이 새로운 시민들의 쉼터로 각광
가족단위, 연인등 산책로 운동코스로 인기 더해가
최종문 | 기사입력 2010-09-16 09:27:57

주민들 건강 증진을 위한 체육시설, 편의시설 추가설치 계획



목포 삼향천 생태하천 정비 2단계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시민들의 건강증진 쉼터로 떠오르고 있다.

삼향천 상류 선곡교에서 하류 삼향교까지 산책로가 연결됨에 따라 가족단위, 연인 등이 하천을 찾아 산책을 하고 자전거를 타며 운동을 즐기는 이용객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목포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더 많은 편의시설과 체육시설 등을 설치하고 있다.

금년에 3천여만원을 투입하여 9월 중순까지 총 사업비 3천여만원을 투입하여 체육시설과 편의시설물(벤치) 추가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체육시설물은 2개소에 달리기, 원그리기, 허리맛사지, 복근기르기, 앉아밀기, 팔관절운동, 허리돌리기, 하늘걷기, 가로하늘타기, 온몸허리돌리기 등 10종을 설치한다.

또한 편의시설로는 4개소에 총 8개를 설치하여 삼향천을 찾는 시민들께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생태하천 삼향천에는 이미 음악분수 1개소, 터널분수 1개소, 정자 5개소, 벤치 40개소(화강석 20, 목재 20), 화장실 2개소, 징검다리 8개소 등이 설치되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삼향천을 자연친화형 생태하천으로 가꾸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