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속의 산삼! 제3회 신안 뻘낙지 축제 개최
최종문 | 기사입력 2010-10-13 15:31:19

전국 최대의 갯벌을 보유한 신안군에서 갯벌속의 산삼으로 불리며 최고의 스테미너 수산물인 신안낙지를 테마로 『제3회 신안 뻘낙지 축제』가 오는 16일~17일 양일간 신안군 압해면 분재공원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신안낙지축제에서는 낙지활어잡이체험, 농수산물깜작경매, 품바공연, 어울림한마당, 가수축가공연이 펼쳐지며 낙지식회, 낙지해물파전만들기, 낙지비빔밥만들기 행사도 함께 열어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남도 음식 신안낙지를 풍성한 인심으로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한다.



축제기간동안 신안낙지를 직접 판매하는 신안낙지 판매장, 신안낙지 먹거리장터도 함께 운영되고 시가보다 저럼한 가격에 신안낙지를 구입해 맛볼 수 있으며 주변에 천사섬 분재공원, 송공산 등산로, 송공연안항도 함께 둘러 보면 더욱 알찬 축제여행이 될 것이다.



특히, 첨사의 섬 분재공원에서는 주목, 향나무, 곰솔, 소나무, 두송등 150점의 명품분재를 가지고 전시회가 개최되며 신안1004 문학회에서는 22점의 시화를 동시에 전시하여 관광객의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청정갯벌에서 시식하는 신안낙지는 씹히는 맛이 연하면서 단백하고 자극성이 없으며 입안에 착 감기는 느낌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연간 생산량은 1,200여 어가에서 연간 약 30만접을 포획하여 150억원의 판매수익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