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치과이동차량 구석구석 누빈다
지난해 11월 발대식후 100여개마을 3,000여명에게 의료 혜택
최종문 | 기사입력 2010-11-12 11:26:09

해남군이 농어촌지역의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치과이동차량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해 11월 구강보건 이동진료차량 발대식을 갖은 후 치과의사, 치위생사등으로 구성된 진료팀이 치과의원이 없는 삼산면등 8개면을 월1회 이상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구강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구강보건실이 없는 초등학교를 비롯 시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진료를 실시함으로서 주민편의 제공은 물론 구강건강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동치과차량 진료를 실시한 후 현재까지 총 100여마을을 순회 진료하였으며 관내초등학교 8개소와 사회복지시설 3개소 등을 찾아 구강검진 3,000여명, 잇몸치료 1,000여명, 불소도포 700여명, 충치치료 및 발치 200여명을 실시해 주민들의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였다.



해남군관계자는“예방 사업과 치료 사업을 병행함으로써 의료기관 방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의료비 절감과 구강건강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며“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성심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