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경찰, 중국인 밀입국자 6명 신안 가거도에서 검거”
최종문 | 기사입력 2010-11-23 10:11:10

목포경찰서(서장 하태옥)는, 금일 22일 오전 6시경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에 밀입국한 중국인 6명을 검거하였다.



밀입국자들은 이날 새벽 어선을 이용해 가거도에 상륙해 교회에 숨어 있던 중 주민의 신고를 받고 현장 출동한 가거파출소 직원에 의해 2명이 검거 되었고, 이후 오전에 수색중 추가로 1명 검거 후 경찰서장이 가거도에 도착하여 현장 지휘로 도주한 나머지 4명중 3명을 추가로 검거하였다.



조사결과 이들은 날짜 미상 중국 청도에서 어선을 이용 흑산도 경유 목포로 밀입국 할 예정 이었으나, 밀입국 선박이 도중 가거도에 하선 시켜 은신하였다.



목포경찰은 미검 1명을 검거하기 위하여 보안과장 등 경찰관 40여명은 공가 및 산악 수색중에 있으며, 항ㆍ포구 중심으로 검문검색을 강화하여 반드시 검거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검거된 허정주(40세,남) 등 3명은 한국에서 불법체류자로 추방된 사실이 있는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