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10 농업인대상 수상자 선정
고품질 쌀, 원예특작, 농산물유통, 임업등 4개분야 1명씩
| 기사입력 2010-12-11 11:02:48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2010 해남군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군은 지난 8일 해남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개최하고 2010년도 해남군 농업인대상 수상자로 고품질 쌀 분야에 천병규(48세), 원예특작분야 김동섭(74세), 농산물유통분야 박진욱(51세), 임업분야 김영환(46세)씨 등 분야별 4명을 선정했다.



고품질 쌀분야의 현산면 천병규씨는 친환경농업의 선두농가로 작목반을 조직해 선진 벼 재배 기술을 지역농가에 보급 확대하는 한편 친환경 오리농법을 적극 실시했다.



또, 원예특작(과수)분야의 송지면 김동섭씨는 친환경농업의 어렵고 힘든 역경을 이겨내면서 단순한 생산만이 아닌 판매까지 직접 개척하여 수도권 지역 소비자에게 해남군 농산물(과수)을 널리 홍보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황산면 박진욱씨는 마늘 직파 재배 및 줄부림 재배법을 시행하여 생산비와 노동력 절감 효과를 거둔 것은 물론 농산물 유통사업을 통하여 금년도 210억원의 매출신장을 기록했다.



임업분야의 황산면 김영환씨는 임업후계자로서 자력으로 임도를 개설하고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친환경 화목 보일러 연료 조달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확정되었다.



해남군농업인대상은 농업분야에서 남다른 창의성을 발휘하여 농가소득에 앞장서온 농업인 또는 단체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해남 농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1년부터 계속해서 시상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39명(3단체 포함)을 시상한 바 있다.



확정된 수상자들은 오는 12월 22일 11시 군청 상황실에서 가족친지 및 역대 수상자와 농업인단체장, 언론인 등 5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상패를 전달받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