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외국인 친화업소 추가 지정
2009년 16개소, 2010년 14개소 지정
| 기사입력 2010-12-11 11:35:27

순천시는 9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국제 행사를 대비 외국인 이용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외국인 친화업소 지정 및 서비스 교육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외국인 친화업소는 지난해 16개소에 이어 올해 14개소를 추가로 지정 9일 지정증을 교부하고 4개 국어로 된 외국어 메뉴판을 배부했다.

지정된 업소에서는 입식테이블 및 반좌식으로 시설 및 환경을 개선하고 외국인들이 음식점 이용시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순천시를 찾는 외국인과 관광객들에게 한식의 세계화와 음식 문화 개선 운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음식문화개선, 식품안전관리 및 친절 서비스 교육도 실시했다.

시는 외국인 친화업소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와 시에서 발행되는 각종 홍보물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점들이 다가오는 국제 행사를 대비 친절한 손님 맞이와 서비스로 남도 음식문화 정취를 만끽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외국인 친화적 환경 개선으로 한식의 세계화와 음식문화 운동 정착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