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북평보건지소 준공
지난 6월 착공 6개월만에 완공, 연면적 350㎡로 최신시설 갖춰
| 기사입력 2010-12-14 12:21:24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12월 13일 북평면 보건지소 준공식을 갖고 지역 주민들에 대한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이날 준공식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에도 박철환 해남군수, 조광영 해남군의회 의원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축하했다.



기존 북평보건지소는 북평면사무소(구)와 함께 1959년도에 건립된 건물로 시설의 노후화와 높은 곳에 위치해 주민들의 의료욕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어 보건지소 신축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연면적 350㎡의 지상 2층 건물로 국비 3억5천8백만원과 도비 4천5백만원, 군비 1억3천5백만원 등 총사업비 5억3천8백만원으로 지난 2010년 6월 착공하여 6개월만에 완공되었다.

1층은 농어촌지역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가물리치료 기구 및 운동장비 15종을 비치한 건강증진실과 진료실, 통합보건실, 접수실 등 1차 의료기관으로서 손색이 없는 최신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2층에는 보건교육실이 갖추어져 건강정보 제공은 물론 면민들의 질병예방교육과 각종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기존 시설이 노후화되어 항상 안타까웠는데 최신시설을 갖춘 새 건물이 완공되어 기쁘다”며 “군민건강증진을 위해 복지의료서비스 획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