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끝마을에서 신묘년 해맞이 하세요
오는 31일 해넘이, 새해 울돌목거북배 선상해맞이 등 다양한 행사
| 기사입력 2010-12-21 17:02:14

[해남=타임뉴스]

한반도의 기운이 모이는 곳, 해남군 땅끝마을에서 연말연시 해맞이 축제가 다채롭게 열린다.



오는 12월31일 오후 4시부터 길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해넘이제, 땅끝마을 송년음악회, 줄굿놀이, 우수영강강술래, 촛불의식, 달집태우기, 불꽃놀이, 새해나눔이벤트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신묘년 새해 아침 해맞이 행사에는 전국에서 모인 아름다운 도보여행회원들의 국토대장정 발대식과 2011 여명 콘서트, 신년시 낭송, 희망 연날리기, 소망지쓰기, 띠배띄우기, 울돌목거북배 선상해맞이 행사 등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돼 해넘이.해맞이 행사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이 뜻깊은 새해를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울돌목거북배를 이용한 선상해맞이 행사에는 선착순 100명을 해남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1월 1일 땅끝선착장에서 출발하여 7시에 출발하여 흑일도앞에서 경인년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땅끝에서의 일몰은 17시 32분, 새해 일출은 7시 40분에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반도 끝이자 시발지인 땅끝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1 F1국제자동차대회와 2012 여수박람회의 성공기원은 물론 아름다운 도

보여행회원과 해맞이 관광객이 참여하는 국토순례단 희망발대식도 함께 가지게 되어 모든 이에게 희망을 주는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한편, 땅끝전망대, 땅끝탑, 모노레일, 매섬 등이 야관경관조명으로 새롭게 단장해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빛의 축제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