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공무원도 춤추게 한다
해남군, 칭찬베스트 읍사무소 김성희 주무관 선정
| 기사입력 2010-12-24 09:12:24

[해남=타임뉴스]

2010 해남군 칭찬베스트로 김성희 주무관(38세, 남자, 해남읍사무소)이 선정됐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9월부터 직장내 칭찬문화 확산과 공직사회 화합을 위해 땅끝 칭찬릴레이 운동을 전개, 총 9명의 직원이 칭찬자로 올라왔다.



특히 땅끝 칭찬 릴레이는 선행, 군정발전 유공자, 군민화합, 직장내 분위기 조성, 청렴 등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모범직원을 추천해 맡은 바 임무를 묵묵히 해내는 숨은 일꾼을 발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베스트 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성희 주무관은 항상 밝은 미소로 민원인을 대하고, 친절.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며 모든 업무에 솔선수범하는 등 동료 직원으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다. 또한 국제 난민기구에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기부하는 등 가슴이 따뜻하고 인정이 넘치는 직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칭찬베스트로 선정된 김성희 주무관에게는 베스트 공무원패와 인사우대 평점을 적용하는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해남군 관계자는 "일할 맛 나는 직장 분위기를 위해 칭찬릴레이를 시작하게 됐는데, 직원간 긍정적인 관심과 칭찬이 공직사회의 화합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군민과 함께 활기찬 해남을 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직원게시판에 '칭찬합니다' 코너를 개설해 칭찬자를 소개하고 연 2회 전 직원 전자투표를 통해 베스트 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