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조기집행 적극 추진
조기집행 상황실, 합동설계단 운영
| 기사입력 2011-01-04 09:20:28

[순천=타임뉴스]



순천시는 서민 경제 활성화 및 안정적 경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올해에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2011년 우리 경제는 세계 경제의 원만한 회복 및 내수 증가세에 따라 5% 수준의 성장과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낮은 성장 흐름을 보일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 집행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조기집행 추진을 위해 긴급입찰제도 적극활용(5일), 수의계약 범위확대(2천만원), 주계약자 공동 도급제도를 활성화하고 공사설계, 토지매입 감정평가 등 예산 집행에 필요한 행․재정적인 모든 절차를 1월중에 마무리하고 2월부터는 본격 집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조기집행을 위해 시설직 공무원 12명을 주축으로 자체 합동 설계단을 편성 농업기반, 도로안길, 하천, 상수도 분야 등 398건 79억원에 대한 공사 설계를 1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 설계단 운영으로 절감된 5억원의 설계비는 내년 1회 추경 일자리 창출 사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시는 조기집행 목표 달성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조기집행 상황실을 설치했으며 사업설계, 발주 등 집행상황을 매주 점검하여 제도개선과 장애요인을 제거하는 등 관행과 틀을 벗어난 비상대책 방식으로 예산을 집행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