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품목별 농업인연구회 집중 육성
37개 모임 1,774명 활동, 생산기술과 협동경영으로 소득증대 도모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4 19:13:51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활성화에 주력한다.



군은 지난 11일에는 장태평 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초청“농업의 변화, 사람의 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장태평 전 장관은 농림업 혁명의 물결, 생명산업의 시장 확대, 농업과 식품산업의 융합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하면서 농업의 변화는 사람이 주도한다며 연구회 임원들이 변화의 흐름에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박철환 해남군수는 농업인이 잘 사는 길이 곧 해남 발전의 토대가 된다며 생산에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농업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해남군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는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품목별로 집단화하여, 생산기술의 공유, 유통, 마케팅 등 협동 경영으로 농업인들의 소득증대를 꾀하기 위해 현재 37개회에 1,774명이 활동하고 있다.



해남농업기술센터는 연구회별로 전담지도사를 배치하고 시기별 영농기술교육, 현장 컨설팅 등을 실시하는 등 최대한 연구회 활동에 자율성을 부여하면서 자립심을 높이고, 연구회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