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립도서관,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책을 본다.
전자책 스마트 폰 서비스 개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7 09:41:54

[해남=타임뉴스]해남군립도서관은 기존 PC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전자책(e-book)을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전자책 스마트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독서회원에 가입하고 전자책홈페이지(http://lib.haenam.go.kr) 접속한 후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자책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고 언제 어디서나 불러 내 읽을 수 있다.



전자책 스마트 폰 서비스는 무선인터넷(Wi-Fi)과 3G망을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아이폰으로 가능하다.



무선(Wi-Fi)망에서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대출기간 동안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지만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면 3G망에서는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 어플(Application)인‘교보전자책’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해남군립도서관은 책을 읽고 싶어도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군민을 위해 전자책, 오디오북, 학습컨텐츠 등 전자정보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한 꾸준히 서비스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 전자책 스마트폰 서비스를 통해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책을 펼칠 수 있는 편리한 독서생활이 가능해졌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민이 모든 생활환경에서 도서관 자료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