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노인 무료 틀니사업 실시
2억 4천만원 들여 150여명의 저소득 노인에 틀니지원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5 23:09:54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노인 무료 의치보철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2억 4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저소득노인 150여명에 대해 무료틀니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해남군은 해남군치과의사회(회장 김용남)와‘2011년 구강보건사업’협약을 체결하고 구강보건사업 자문과 지원등 지역 구강보건사업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 2월 22일부터 읍?면의 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군민건강보험 전환자를 대상으로 사업대상자를 신청받아 해남군보건소에서 1차 구강검진을 실시하여 127명을 시술대상자로 확정해 지역내 16개 치과의원에 시술을 의뢰했다.



해남군관계자는 민?관이 상호 협력하여 소외된 계층에 관심과 치료혜택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구강을 갖도록 함으로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 2009년 12월 치과이동차량 발대식을 갖고 매월 의료취약지역의 주민들을 찾아가 스케링, 발치, 틀니초음파 세척 등 구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