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어린이날 기념 음악회 준비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과 프로코피에프의 음악동화 ‘피터와 늑대‘공연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8 13:03:20

[목포=타임뉴스]목포시립교향악단에서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11. 5. 4일(수) 오후 7시 반부터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 공연장에서 어린이날 기념 연주회를 갖는다.

이번 연주회는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입문과 프로코피에프의 음악동화 ‘피터와 늑대’로 무대를 마련했다.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입문은 영국 정부에서 청소년 시청각 교육용으로 만든 ‘오케스트라의 악기’라는 교육 영화에 쓰일 목적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오케스트라 전체 편성에 의한 주제의 제시, 각종의 악기를 이용한 13개의 변주곡, 오케스트라 악기를 차례차례 연주시키는 장대한 푸가로 이루어졌다.



따라서 악기의 이해와 재미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연주회로 음악교육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이와 함께 시립무용단과의 조우를 통해 처음 시도 되는 극형태의 창작 음악동화가 될 피터와 늑대도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번 연주회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곡들로 채워져 있으며 내레이터의 유쾌한 해설과 더불어 자세한 설명이 연주회의 정취를 더욱 빛낼 것이라는 시립교향악단 관계자의 설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