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Eco-School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9 18:31:25

[순천=타임뉴스]순천시는 체험 환경 교육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환경의식 확산 및 환경 보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을 유도하고자 함께 Eco-scool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Eco-school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의 구현을 위해 운영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환경부하를 저감하고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설,운영,교육하는 학교를 말한다.

순천시와 그린순천21추진협의회가 주최하고 자연해설가, 기후환경해설가,그린리더(고급자)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초중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교정의 꽃과 나무에 대해 알아보고, 동천의 봄나물 맛보기 체험, 물의 순환 과정등 에 대해 알아보는 생태오감 체험, 봄과 여름 가을, 겨울의 자연생태에 대해 알아보고 그려보고 표현해 보는 자연환경 생태 모니터링, 동천, 봉화산, 순천만을 탐방하는 생태 탐방 코스로 구성돼 있다.

지난 16일 왕조초등학교 환경동아리팀 40명과 함께 나무와 야생화 알아보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40여회 1천 6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 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이미지를 구축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환경보전 생활태도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