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사랑의 중고PC 100대 보급한다.
지난해 까지 717대 공급...오는 6월 17일까지 신청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4 11:45:49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중고PC를 수리해 주민들에게 보급함으로서 지역정보화 격차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 4월 업무용 PC교체과정에서 발생한 2006년식 중고PC를 5월한달동안 정보관리센터에서 수리를 거쳐 농어촌 및 도서벽지 정보화 소외계층, 소년소녀가장, 장애우, 다문화가정,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단체에 무상으로 보급한다.

해남군은 지난 2004년부터 중고PC보급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717대를 지역사회에 보급했으며 올해에는 100여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지역민의 PC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군 문화예술회관 내 주민무료 컴퓨터교육장을 상시 운영해 정보화 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보급될 컴퓨터는 셀러론 2.7Ghz 이상이며 신청접수는 군 홈페이지→복지환경→정보화지원→사랑의PC나누기 게시판 또는 보급 신청서(게시판에서 다운)를 작성해 정보통신담당에 제출하면 대상자를 선정 보급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17일까지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