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교육 받고 건강도 체크 하세요.
해남군, 영농교육현장 140개소에서 무료 혈압․혈당 검사 및 건강교육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30 00:14:54

[해남=타임뉴스]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여름철 영농교육과 연계하여 주민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군은 지난 6월 27일부터 오는 7월 8일까지 여름철 현장영농교육장 140개마을에 14개반 42명을 투입하여 무료 혈압․혈당검사와 건강교육을 실시한다.

대부분의 만성질환자들이 겨울철에는 철저한 혈압관리를 하지만 바쁜 영농철인 여름에는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으나 높은 기온과 습도로 불쾌지수가 올라가 교감신경이 항진되어 혈압이 상승되므로 특히 이 시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통계청자료에 따르면 고혈압으로 인한 심․뇌혈관 질환발생자가 6월에서 8월까지 평균 4,380명으로 11월에서 3월까지 평균 5,836명과 비교해 여름에도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다.

해남군보건소관계자는“농번기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증가는 혈압을 상승시키고 혈액량의 변화를 일으켜 혈압이 쉽게 오르거나 내려갈 수 있다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30세이상 전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혈압․혈당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을‘건강상담의 날’로 운영, 개인별 영양․운동지도, 혈압․혈당검사 체성분 분석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내 혈압․혈당 알기’캠페인,‘혈압․당뇨관리 교실’등을 운영해 주민 건강을 지켜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