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장애인 한마음 생활체육대회 개최
- 볼링, 론볼, 축구, 파크골프, 타트 등 정식․체험종목 실력을 겨룬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7 22:02:01




[목포=타임뉴스]제2회 목포시 장애인 한마음생활체육대회가 오는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목포시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5개 정식종목, 1개 체험종목, 5개 생활체육 등 총 11개 의 다양한 종목에 7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는 행사로 열린다.

특히 임원과 보호자 그리고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곳곳에 배치돼 선수들의 손과 발이 되어 선수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노력과 의지의 장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될 이번 대회의 정식종목은 볼링, 론볼, 축구, 파크골프, 타트 종목으로 일반인 못지않은 실력을 갖추고 자웅을 겨루게 된다.

또 이와 별도로 승마가 체험종목으로 선보일 예정인데 목포시장애인승마협회의 도움을 받아 대회 참여자들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경수 목포시 장애인체육총연합회장은 “모든 장애인들이 건강증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게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몸이 불편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함께 진행을 도울 8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한데 어울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의 장이 될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맞은 장애인 한마음생활체육대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치러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