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주작산(朱雀山), 전국 100대 산림경관지역 선정
산림청이 발표한 전국의 해안과 하천, 주요산맥을 중심으로 선정한 전국 100대 산림경관지역에 선정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1-17 22:01:04

전남 강진군 신전면 주작산 일대가 지난 9일 산림청이 발표한 전국의 해안과 하천, 주요산맥을 중심으로 선정한 전국 100대 산림경관지역에 선정됐다.



남쪽의 신령스러운 산으로 알려져 있는 강진군 신전면 주작산(朱雀山)

선정된 산림경관관리지역은 전국 지자체에서 산림경관조망 수요가 있거나 경관수요 창출 잠재력이 있다고 신청한 곳을 대상으로 산림청이 주관해 산림과학원과 학계가 합동으로 엄격한 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한 곳이다.



산세가 봉황이 날개를 활짝 펴고 나는 듯하다 해서 불리어진 주작산은 강진군 신전면 수양리에 위치, 해발 428미터로 강진읍에서 완도로 가는 국도 18호선의 우측에 덕룡산과 연접, 등산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주작산 중턱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은 다도해 청정해역인 강진만이 내려다보이는 절경을 볼 수 있으며, 주작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4km에 이르는 산책로와 삼림욕장 등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거리다.



계곡에는 땅속 150m에서 끌어올린 암반수로 조성한 물놀이장 2곳과 텐트 사용이 가능한 캠프장 등도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산림경관관리지역은 전국에 분포된 산림 중에서 녹색관광자원 활용이 가능한 건강하고 가치 있는 산림 중 경관이 뛰어나고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곳을 대상으로 산림청이 선정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