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식목행사 ‘대한사랑 하늘빛 무궁화 행사’ 개최
나라사랑 국민사랑으로 다시 피어난 무궁화
김명숙 | 기사입력 2012-04-08 07:56:57

(사)만남 참살이자원봉사단(이하 참살이)은 7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동광양농협, 동광양로타리클럽, 선샤인로타리클럽, 국토건설(주) 등이 후원한 가운데 '대한사랑 하늘빛 무궁화' 행사를 개최했다.

사)만남 참살이자원봉사단, 대한사랑 '하늘빛 무궁화'행사


이번 ‘대한사랑 하늘빛 무궁화 행사’는 무궁화 역사와 의미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광양시 중마동 지역 어린이, 학생, 일반시민 300여명이 함께 했다.

행사에는 무궁화의 역사, 대한민국 상징, 세계의 나라꽃, 무궁화 품종소개, 무궁화 종이접기, 무궁화 포토존 등 다양한 무궁화 체험학습과 어린이부터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무궁화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됐다.

특히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정원'에서 있어진 나의 무궁화나무 심기에는 우윤근 국회 법제 사법위원장, 김한희 순천보훈지청장, 이태호 광양YMCA 이사장, 이서기 광양시의회 부의장등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개인의 이름을 표찰에 기재한 무궁화 약 300백주를 심었다.

행사를 주최한 황옥심 이사장은 “나라꽃인 무궁화는 오랜 역경과 시련을 함께 역사해온 꽃으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마음을 '대한사랑하늘빛무궁화' 행사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고,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광양지역 모든 한가족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