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33회 ‘흰지팡이의 날 복지증진대회’ 개최
전남 시각장애인연합회 15개 지회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1천여명 참여
이미애 | 기사입력 2012-10-31 17:59:53

‘제33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 및 시각장애인 복지증진대회’가 3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시각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인식을 새롭게 하고, 시각장애인 상호간 친선과 화합 도모, 사회참여 확대, 재활의욕 고취, 정보교류 촉진 등을 위해 열린 이번 행사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가 주최하고 목포지회가 주관했으며 전남 시각장애인연합회 15개 지회 장애인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1천여 명이 참여했다.

목포시, 제33회 ‘흰지팡이의 날 복지증진대회’ 개최


식전행사로 펼쳐진 (사)자원봉사단 만남 목포지부회원들의 재능봉사로 치어단과 실버단 공연, 색소폰 연주 등 행사는 흥겨움을 더했다.

기념식을 통해 흰지팡이 헌장 낭독, 봉사정신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장과 감사패 전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6명의 학생들에 대한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지급됐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른 세돌을 맞는 흰지팡이의 날이 차별과 편견, 소외와 그늘이 없는 희망의 지역을 만드는데 우리 모두의 역량을 모아나가는 약속의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장애우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시책을 개발하고 추진하는데 모든 힘을 다 할 것이다”고 희망을 전했다.

박춘복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목포지회장은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 야외에서 식사를 제공해서 불편해 하지 않으실까 걱정했는데, 햇빛이 좋아 하늘이 도와준 것 같다”며 “시각장애인 특성상 식사하실 때 도움 없이는 어렵지만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도와줘서 감사드리고 다음 행사에도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후1시부터 진행된 3부 행사는 시각장애인연합회 각 지회별 노래자랑,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프로그램이 진행돼 행사에 참석한 시각장애인 상호간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자리가 되었다.

(사)자원봉사단 만남 목포지부회원들의 재능봉사로 치어단과 실버단 공연, 색소폰 연주 등 행사진행 전반 자원봉사활동

배기영 (사)만남 목포지부 기획홍보이사는 “오늘 참석한 회원들 100여명은 매달 미용봉사를 비롯한 각종 봉사를 생활화 하는 기부 천사들이다”며 “시각장애인 목포지부회장님과의 인연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지만 진정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모습의 회원들을 볼 때 감사가 절로 나온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자원봉사자 백은숙(47, 여)씨는 “여러 봉사를 하고 있지만 장애인분들을 돕고 싶은 마음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봉사를 하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은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는 것과 작은 도움의 손길에 큰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흰 지팡이날' 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WBC)가 공식 기념한 날로 흰지팡이가 상징하고 있는 ‘자립과 성취’를 시가장애인들의 삶속에 구체화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새롭게 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지정된 날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