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섬진강 기차 마을길 '드라이브 코스 Best 10' 선정
김명숙 | 기사입력 2013-07-12 14:26:09

[곡성=타임뉴스] 전남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길'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Best 10에 선정됐다.

곡성군은 섬진강 기차마을 길 국도 17호선이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국도 드라이브코스 Best 10'에 뽑혔다고 11일 밝혔다.

섬진강 기차마을길은 섬진강을 따라 국도 17호선에 위치해 있으며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에서 순천시 황전까지 이어지는 22.4㎞ 구간이다.

이 구간에는 강길, 자전거길, 찻길, 철쭉길, 기찻길, 레일바이크길, 숲길, 하늘길이 조성돼 있고 잠깐 멈춰 서서 쉬어가고 싶게 만드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5월 철쭉 만개 시기의 섬진강기차마을길은 으뜸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국도 17호선은 어디에 내놓아도 흠 잡을 데 없는 곡성의 자랑이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곡성을 찾아 드라이브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차마을, 레일바이크와 함께 곡성관광의 3대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정은 국토교통부에서 도로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