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한 순천시&코레일 봉사단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7-17 13:44:31
[순천 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6일 순천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코레일 시설사업소 봉사단(회장 정권일)과 연계해 조곡동 김 모 씨(54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했다.

겉보기엔 정상인 김 모 씨는 몇 년 전 인사 사고를 낸 후 정신적인 충격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자로, 수년째 쌓인 생활쓰레기 속에서 강아지와 함께 숙식하며 생활하고 있었다.



봉사자들은 이날 몇 년 동안 방치된 생활쓰레기 수거와 가재도구 정리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앞으로 코레일 시설사업소 봉사단에서 도배·장판을 실시할 예정이다.







깨끗해진 집을 보며 김씨는 "대청소를 해줘서 감사하다며 이제 아픈 몸을 추슬러 열심히 살겠다"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권일 봉사단 회장은 "TV에서나 보던 상황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라며, 더운 날씨에 힘들었지만, 대상자가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을 찾아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희망복지지원단은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 계층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공공예산의 투입 없이 지역 내 복지자원을 발굴 연계하여 복지수요를 해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