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암 예방 및 건강검진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3-09-09 16:31:29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4일 중마노인복지관 어르신 및 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광양시보건소는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하고 조기검진을 통해 암 사망률을 줄이기 위하여 "암예방 및 건강검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암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전남대학병원 채홍재 교수를 초빙하여 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간암 등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과, 일상생활 속에서 암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국민 암 예방 10대 수칙’,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채홍재 교수는 모든 암의 70%는 예방 및 완치가 가능함을 알려줌으로써 암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일상생활 속에서 암 예방 10대 수칙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조기검진을 통해 조기발견 및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암예방 및 건강검진 교육(사진제공=광양시)




보건소 관계자는 “암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국가 조기 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할 때 본인의 건강을 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민 암 예방 10대 수칙’은 금연과 절주, 균형 잡힌 식사하기, 운동실천, 적정체중 유지, 성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성생활, 예방 접종 지침에 따라 예방접종 하기, 직장에서의 발암성 물질 노출 최소화하기, 암 조기발견을 위한 정기적인 검진 빠짐없이 받기 등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