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민간추진협의회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2-14 12:41:29
[고흥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2일 고흥군 도양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민간추진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고흥의 참모습 회복을 위한 범군민 의식개혁운동인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2012년 11월 출범한 민간추진협의회는 군 단위 사회단체장 14명과 고문위원 1명, 읍면 협의회장 16명 등 총 3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금번 협의회에서는 2013년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추진 경과보고에 이어, 주정환 협의회장의 주재로 ▲ 우수사례 발표 ▲ 2014년 읍면 추진 특수시책 ▲ 2014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보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병종 고흥군수는 “소통과 협력은 이 시대의 거스를 수 없는 시류”라고 강조하며, “군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전개는 더 따뜻하고 더 행복한 고흥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 날 특수시책 보고회에서는 지역 환경개선, 어르신 공경문화 확산 등을 위한 갖가지 읍면별 특수시책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그 동안의 추진성과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읍면 실정에 맞는 각종 시책들을 개발 추진함으로써 군민 모두가 잘사는 고흥을 만들기 위해서 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에서는 2011년 9월부터 ‘질서 있는 고흥’, ‘뿌리 깊은 고흥’, ‘아름다운 고흥’, ‘찾고 싶은 고흥’을 만들기 위한 주정차 질서 확립, 경로효친사상 고취, 다함께 참여하는 녹색생활 정착, 친절한 손님맞이와 청결운동 생활화 등의 4대 실천과제를 선정 범군민 확산에 주력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