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봄꽃 식재로 2014년 희망의 봄을 알린다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2-28 15:25:56
[광양타임뉴스=임종문 기자] 2014년 새봄을 맞아 광양시가 시내 곳곳의 주요 도로변에 오는 3월 14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봄꽃 심기에 나선다.

광양시는 주요 도로변과 공한지에 초화류 등 경관작물을 식재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봄꽃 식재는 사곡입구, 봉강입구, 거성주유소 앞, 동광양IC입구, 덕례리 및 5일시장, 공설운동장주변, 유당공원주변, 시청사거리, 서천교, 백운육교 등 차량과 사람의 왕래가 빈번한 읍·면·동 주요 도로변과 공한지 등 화단과 화분, 꽃박스 등에 식재하게 된다.

이를 위해 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시험포장에서 팬지, 비올라, 데이지, 페츄니아, 금잔화, 프리뮬러, 리빙스톤 데이지, 석죽 등 32종류의 계절 초화류를 자체 생산하여 식재함으로써 예산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병호 기술보급과장은 “봄 뿐 아니라 여름, 가을에도 알록달록한 계절별 꽃을 식재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겠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거리의 꽃과 화분이 잘 관리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아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2014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와 제8회 광양 꽃 축제 등 시의 각종 행사를 비롯해 유관기관 등에도 꽃을 지원하여 광양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