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정원, 기관이전·지역농업 육성 도모
내년 하반기 세종시 이전 앞두고 15일 시청서 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15 14:13:5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이하 농정원)이 원활한 기관이전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와 손을 잡는다.



세종시와 농정원은 15일 오전 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세종시의 농정원 이전 지원 ▲농정원의 지역농업 육성 지원 ▲양 기관의 역량 강화 및 세종시 발전 도모 등이다.

내년 하반기 농정원이 세종시로 이전하면, 연간 6,000명 이상의 유동인구 유발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농정원이 매년 500억 원 가량의 농촌발전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세종시의 농업경쟁력 또한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한식 시장은 “이번 협약은 세종시가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을 품는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도시로 성장하는 기틀이 될 것”이라며 “농정원은 농업분야 전문기관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정원은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약 11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지난해 5월 12일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업인재개발원’ ‘농촌정보문화센터’ 등이 통합된 기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