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시·도의장협의회, 미래창조과학부·해양수산부 세종시 설치 한 목소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20 20:56:1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에서 19일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시도의회 의장으로 구성되는 가칭 ‘충청권 시·도의장협의회’ 구성 협약 체결과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충청권 시·도의회의장협의회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충청권 4개 시·도의회 의장이 충청권이 국가발전의 중심축으로서 세종시 특별법 개정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청주국제공항 경쟁력 강화, 충남도청이전특별법 개정 지원 등 충청권 주요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응하고 전략을 마련할 필요성을 공감하여 개최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내각인선과 여야간 정부조직개편 협의가 마무리되면서 신설되는 부처의 입지결정이 시급을 다투는 상황에서, 국가 균형발전과 성공적인 세종시 건설을 위하여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의 세종시 설치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서를 채택했다.

유환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청권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현안이 있지만, 우리 세종시 현안에 대해 우선적으로 공감대를 넓혀 주시고, 오늘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구성과 더불어 공동성명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각 시도의회 의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