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25일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04 07:10:1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가 지난 1월 1일 기준 조사 산정한 1만 3,756호의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시민 열람과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 청취를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한다.

이번에 시민 열람 대상인 개별주택가격은 지난해 11월부터 각종 공부확인과 현지조사를 통해 주택의 특성을 조사한 후 821호의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가격산정을 했고, 공정하고 적정한 가격 결정을 위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친 상태다.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는 기준으로 활용한 표준주택가격은 지난 1월 31일 국토해양부가 공시했으며, 세종시는 전년 대비 6.93% 상승했다.

지역별로는 장군‧금남‧연기‧연동‧연서면 지역은 행정도시 예정지역과 인접해 원룸 신축 등 개발수요 증가로 약 10% 상승했고, 조치원읍과 전의‧전동‧소정면 지역은 개발수요가 적어 5% 이하의 상승율을 보였다.

개별주택가격은 세종시 세정과 및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열람부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도 열람 가능하며, 의견이 있다면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주택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 주택가격이나 인근 주택가격과의 균형유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그 처리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게 된다.

세종시 박미애 과표담당은 “열람 및 의견제출은 오는 4월 30일까지”라며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을 듣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이니 만큼 열람 기간 내에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토해양부가 조사·산정한 공동주택(아파트․연립 등)의 가격도 열람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