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
1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우편·방문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08 14:50:0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가 1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지구 온난화, 태풍 및 집중호우 등의 자연재난에 대해 시민에게 경각심을 고취하고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2013년 자연재난 포스터’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피해현장 또는 복구현장을 담은 내용 ▲자연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으로, 재난예방 활동에 대한 창의성과 홍보를 강조한 내용이면 된다.

이번 공모는 관내 초등학생 이상 전 시민을 대상으로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유형의 작품을 4절 또는 B3 용지 크기로 작품설명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우편(세종시 조치원읍 군청로 93 세종시 재난방재과)으로 하거나, 세종시 재난방재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세종시는 전문가 등의 작품 심사를 통해 내달 19일 우수작을 선정, 소방방재청에 추천한다.

최종 공모당선작은 전국에서 모인 포스터를 심사해 선정하며, 입상자는 행정안전부장관 및 소방방재청장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